시사 평론2012. 11. 25. 07:22

  지난 시간에는 안철수 후보가 전격적으로 사퇴하면서 생긴 안철수 지지자의 분노와 허탈함에 대해서 기술하였었다.

 

 

 안철수의 정치혁신을 두려워하고 거부하던 기성정당인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의 전방위적인 협공과 함께, '닥치고 단일화 프레임'에 의거한 각종 유무형의 압력들이 계속해서 안철수를 압박하였으며, 그 결과가 안철수의 전격적인 대선후보 사퇴발표라는 참담한 결과를 낳았던 것인데...

 

 

 이 부분을 가지고서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 그리고 친노 지지자들이 벌이는 일련의 움직임을 가만히 지켜보자니, 정말로 가망없고 한심하다는 생각이 밀려온다는 차원에서라도, 몇자 적어보기로 했다.

 

 

 


 

 

 

안철수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와 정치적 도의마저 잊은 민통당과 '닥치고 단일화 및 정권교체 프레임'의 문제점

 지금까지도, 안철수가 대선후보를 전격사퇴하면서 백의종군을 하겠다고 밝힌 부분을 두고서,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은 아주 큰 착각을 하고 있다고 보여지는데...

 

 

 안철수가 그렇게 문제를 삼던 단일화 협상과정에서의 문제들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의사를 표명한 선대위원장단의 사표를 반려하며, 그럴만한 사안이 아니라고 대노하고... 외려 안철수 단일화 협상 실무진의 과욕과 안철수 후보간의 소통을 줄기차게 문제삼던 시간이 얼마나 지났다고, 돌연히 문재인 캠프의 선대위원장단이 사퇴를 하고, 그 대신에 안철수 진영의 인사들까지 포함된 공동선대위 얘기가 하루만에 나온다는 것이 얼마나...

 

 

 필자같은 중도성향의 안철수 지지자들이 볼 때에 가증스러워 보이는지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 그리고 친노 지지자들만 모르는 것 같다!!! (그러면서, 안철수가 2030세대의 멘토였으니까 안철수 지지자들은 멘토에게 순종하라나 어쨌다나...아니, 안철수가 어떤 배경에서 결국 사퇴를 하였고, 눈물을 지으면서 국민과의 약속을 위해서 어려운 결정을 내린 부분은 전혀 고려조차 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닌가!!!   분명히 이렇게 주장하면서, 안철수가 계속해서 정치하려면 12월 대선에서 어떤 식으로든 문재인을 도와야 한다고 안철수 역할론을 부각시킬 것이고, 그렇게 해서 마지못해 끌려나온 안철수의 얼굴을 내세우며 안철수 지지층들을 침묵하게 하고, 친노 문재인에게 표를 몰아달라는 점령군 행세를 한다는 것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대단히 의문스럽지만 말이다...아마도 안철수 지지자들의 냉소와 반발만 더욱 가중시킬 것이다...이건 필자만이 아니라 인간적인 심리와 도덕에 대한 기본이다...지금 상태라면, 안철수는 가급적 나서지 않는 것이 필자같은 안철수 지지자나 부동층의 정치적 냉소주의를 그나마 줄이는 길이라는 사실을 조금이라도 인지한다면 말이다...)

 

 

 안철수가 전격적으로 대선후보를 사퇴하던 전후의 상황과 분위기가 어떻게 흘러갔고, 원탁회의부터 시민단체 문화예술계 인사들 그리고 조국 진중권 유창선 등등의 논객이나 야권성향 명망가들이 어떻게 안철수를 코너로 몰았는지는 문제의 조중동같은 언론이 아니라 트위터나 SNS 인터넷을 통해서도 누구나 알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이제는 이런 상황들이 모두 기성언론 탓이라면서 안철수 지지층의 분노와 반발의 근본원인은 모두 무시한체, 무조건 투표하라고 독려하고 닥치고 정권교체만이 안철수의 새정치라고 강변하는 모습들은 '정말로 꼴불견도 이만저만한 꼴불견'이라는 것이다...

 

 

 과연, 당신들의 그런 방식과 논리가 안철수 지지층들에게 어떻게 비칠지 생각들은 하시나???   

 



                                                                             ⓒ구글 이미지

 

 

공동선대위 구성은 뭐며, 민주당 개혁을 안철수에게 맡기자는 식의 주장들은 또 무엇이라는 말인가???

 

 

 이거 한마디로, 안철수의 정치적 영향력이 너무 아쉬우니까, 어떤 식으로든 민주당 입당을 시키거나 친노 문재인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이미지나 조성하려고 안철수를 자꾸 이용하는 것 아닌가 말이다!!!

 

 

 도대체가, 이런 식으로 안철수에게 민주당 입당을 은근히 강요하는 이 요상스런 움직임은 뭐냐는 것이다!!!

 

 

 안철수는 아마추어리즘에 대통령병에 걸린 환자에다가, 간철수 안찰스 새누리당 2중대 그리고 안철수의 국민이 되면 피곤할 것 같다느니, 안철수의 이미지를 박선숙 선대위장이 다 망쳤다느니, 안철수는 대통령 자격이 없다고 그렇게나 찍고 떠들더니만...이제와서는 안철수 후보의 새정치의 가치를 되새기자고?...-_-;;;

 

 

 막말로,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 그리고 친노 지지자들은 문재인이 안철수보다 더 잘할 수 있다고 계속해서 주장하였고, 안철수가 말했던 중도층 공략이나 지지층의 외연확대도 자신들이 더 잘할 수 있다고 강변하면서, 안철수가 요구하였던 여론조사 문구 하나도 양보를 하지 않은 형편이었으며, 그렇게 해서 파행으로 번진 단일화 협상 과정의 책임을 지고 안철수가 국민과의 약속을 택해서 스스로 대선 후보직을 물러나 주었으면...

 

 

 다시 말해서, 그렇게 잘났다고 할만큼 하였으면 이제 알아서들 하셔야지... 왜, 자꾸 안철수 이름을 팔면서 필자같은 안철수 지지자들을 열받게 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다...그러면 그럴수록, 안철수 지지층의 부동표는 더욱 늘거나 반발하게 된다는 것을 왜 모를까???

 

 

 

 인간적으로나 정치적 도의상으로도 이러면 안되지 않을까? 아...정치혁신과 정권교체라는 대의를 생각하면 이렇게 하면 안된다고 훈계할 것인가???

 

 

 정말로 가망없고 한심한 부분... 안철수가 말하는 새정치를 위해서라도 정권교체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그 뻔뻔함도 가히 압권이라고 보여지는 것이, 안철수를 친노 문재인의 불쏘시게 정도로 생각할 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여론의 역풍이 부니까 안철수식 새정치로 개혁할테니까 자신들을 지지해달라고 하는 격이 아닌가 말이다!!!

 

 

 아니...안철수라는 새정치 프레임의 당사자가 있고, 박근혜와의 경쟁력에서도 확실한 우위와 전략적인 지지층 외연확대와 중도층 흡수가 가능한 경우의 수는 전부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의 정치공학과 기성정당의 조직력으로 철저하게 무산시키면서, 새누리당과 별반 다르지 않은 구태를 보였었고, 이것을 정당이 흔히 보여주는 선거과정상 노하우나 정치 스킬 혹은 고도의 선거전략이라고 강변하던 무리들이 무슨 얼어죽을 새정치를 한다는 것인가???

 

 

 안철수가 대선후보직을 전격사퇴하자마자,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이 어땋게 반응하였으며 친노 지지자들이 뭐라고 하면서 안철수한테 반응하였는지 벌써 잊었나???

 

 

 마치, 안철수 후보가 사퇴하여서 결과적으로는 단일화가 되었으니까, 18대 대선은 문재인 19대는 안철수라고 난리부르스는 다 추지 않았었던가 말이다!!!

 

 

 이것은 안철수가 말하는 새정치의 가치나 단일화 협상과정에서의 공정함이나 투명성은 처음부터 안중에 없었으며... 오로지 안철수가 가진 정치적 영향력과 2030세대와 중도층에 대한 지지율을 얼마나 흡수하느냐는 정치공학적인 발상 이외에는 없던 그런 무리들이, 이제와서 안철수 사퇴를 바라보는 안철수 지지자들의 분노와 좌절감을 두고서 또다시 훈계하는 식으로 나선다는 것은 정말로 미친 짓이다!!! 

 

 

 

 

 다시 강조한다!!!

 

 18대 대선 후보는 문재인이어야 한다고 그렇게 큰 소리를 쳤으면 당신들 힘으로 12월 대선을 치루어라...

 

 

 안철수 후보 본인만이 아니라, 안철수 지지자들이나 중도층이나 부동층이 보기에는, 너무나도 부당하고 비상식적이었던 각종 기성정당의 구태와 관행에 대해서는 별다른 반성이나 성찰도 없이, 외려 안철수 지지층의 생각없음과 문제점을 계속 지적하면서 중도층 혹은 부동층에게 투표하시라고 '기회주의자적이고 거지같은 구걸정치' 좀 그만하고 말이다...

 

 

 정말이지...친노 문재인 (TV토론에서 공개적으로 안철수를 이명박과 연결시키는 모습에서 필자는 문재인이 가망없다는 생각을 완전히 굳혔다!!!) 과 민통당 그리고 친노 지지자들이 안철수를 그렇게 씹어대고도 이런 말들이 나온다는 것이 그저 신기할 따름이다.

 

 

 입장을 180도로 바꾸어서 당신들 친노 세력들이 이런 상황인데, 안철수 지지자들이 이런 식의 건의나 움직임을 만 하루만에 보인다면 어떻게 하겠느냐?

 

 

 박근혜 5년을 견디는 것이 안철수의 5년보다 낫다고 생난리를 치던 것들이... 아무리 염치가 없기로서니 이렇게까지 기회주의자적이고 양아치같은 짓거리를 해도 되는 것인지...

 

 

 

  아래에, 필자가 링크시킨 TV조선의 기사는 필자도 100% 신뢰하지는 않는다!

 

 다만, 안철수가 전격사퇴선언을 하기 전까지의 과정과 TV토론에서의 이해불가하였던 여러 모습들에 대한 해답이 있어서 링크시킨 것뿐이다.

 

 

 TV토론에서도 보았듯이, 안철수가 무슨 친노 문재인의 기자회견을 하는 언론사 기자 같았었다는 사실은 안철수 지지자들만이 아니라, 필자의 연로하신 어머님같은 기성세대들도 느낄 정도로 온건하기 그지없는...참으로 한국 사회에서는 희귀한 토론이었다는 점은 주지의 사실인데, 그 반면에 친노 문재인이 안철수한테 어떻게 하였는가 말이다!!!

 

 

 대북관계 문제에서 이명박 정부와 안철수의 생각이나 비전이 하나도 다를 것이 없다고 공격하였는데, 이것은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 협상을 잠정중단하였었던 주된 이유 중 하나인 이태규 실장과 안철수를 하나로 묶어서 이명박의 아바타라고 공격하였던 친노 지지자들과 조직적인 공세의 결정판이 아니었던가 말이다!!!

 

 

 새정치선언문에서 보여진 국회의원수 조정 문제는.... 그동안 국민들이 바라고 안철수가 주장하던 내용으로 이해된 것이 아니라, TV토론장에서 안철수의 정치적 아마추어리즘과 그들만의 리그에 대한 강고함과 현실적인 제약들을 국민들에게 가르치려는 가증스러운 시간이었다는 사실들을 지적한 부분은 분명히 유의미한 것이다!!!

 

 

 

 

 

 

 이 부분은...다시 말해서, 안철수가 TV토론에서 도무지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문재인에게 양보하였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필자도 포스팅을 작성하였던 적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안철수를 그런 식으로 좌절시킨 후의 책임과 사태의 수습을 문재인이 어떻게 할 것인지 짐작해보려고 한다.

 

 

 

 

 안철수가 전격사퇴한 그만큼의 정치적 영향력과 리더쉽을 친노 문재인이 보일 수 있느냐라고 묻는다면, 필자는 100% 가망없다고 말하겠다!!!

 

 

 문재인이 안철수의 사퇴를 이미 10분전에 전화를 통해서 안철수 후보에게서 직접 전해들었다는 얘기나, 안철수가 사퇴발표를 하려는 시점에서 문재인도 여론조사 문구를 양보하려고 하였다는 카더라 통신이나 언론식의 자기변명이나 이중적 기만을 부리고 있는 것으로 볼 때에 가망없다는 것이다!!!

 

 

 안철수를 백의종군이란 미명아래 불러내어서 소위 얼굴마담으로 활용하고, 여기에 국민연대라는 이름 아래에 이미 친노 2중대(?!)나 마찬가지인 유시민과 심상정의 진보정의당과의 합종연횡을 구사할 것이 분명해 보이며, 또한 여기에다가 통진당 이정희를 압박하면서 범야권의 대동단결이라는 가당치도 않은 논리와 닥치고 단일화 프레임에 의거해서 대선후보 등록을 만류하거나, 또다시 마녀사냥을 시작하겠다는 불길한 예감이나 징후들이, 필자같은 중도층이나 안철수 지지자들의 분노와 정치적 무관심과 냉소주의를 더욱 키울 것이란 점에서 그렇다는 말이다!!! (듣자하니, 문재인도 대선후보 사퇴를 해서 안철수한테 양보하는 신의 한수가 남아있다고 하던데...그런 식의 대국민 기만극이나 정치적 쇼맨쉽에 근거한 퍼포먼스는 이제 그만하시길...)

 

 

 필자가 거듭 말하는데, '제아무리 근사한 말과 논리로 포장을 해도 아닌 것은 아닌 것' 이다!!!

 

 

 안철수의 전격적인 자진사퇴를 아름다운 단일화나 새정치의 실현으로 포장하지 말기를 권한다!!! (안철수 후보 본인도 새정치는 잠시 미루어진다고 하였다...)

 

 

 필자도 그렇고, 대다수 국민들도 아마 비슷하게 여기고 있을 터인데, 안철수가 결국은 민통당과 친노 세력들의 조직력과 마타도어에 질려서 대선후보를 자진사퇴하였고, 박근혜와의 경쟁력에 확실한 우위와 중도층 흡수와 사회적 통합을 통한 국정의 안정을 위해서라도, 그런 식으로 단일화 협상이 파행을 맞거나 안철수의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하는 모습을 더이상 지켜볼 수 없다는 필자나 안철수 지지자들의 분노를 왜 자꾸 왜곡시키는지 모르겠다는 말이다!!!

 

 

 이미, 여론조사에서 문재인과 친노 세력이 조장한 안철수의 빈 자리는 구체적인 형태의 후폭풍을 부르고 있지 않는가!!!

 

                                                                              ⓒSBS뉴스

 

 

 

 박근혜와 문재인의 지지율이 동시에 떨어지는 현상과 부동층이 크게 늘었다는 부분이 과연 무엇을 말하는지는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을 빼고는 다 인정할 사실이 아닐까!!!

 

 

 안철수가 보였던 사회통합적인 그리고 중도적인 리더쉽을 문재인이 더 잘 보일 수 있다고 그토록 자신을 했으니까, 안철수를 부르지 말고 알아서들 하시길 부탁드린다!!!

 

 

 또한, 안철수와의 단일화가 정말로 매끄러웠고, 사람들이 이를 좋게 본다면 지난 2002년 단일화 때와 같은 지지율의 반등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하나도 없지 않은가 말이다!!!

 

 

                                                                                   ⓒSBS뉴스

 

 

 다시 강조한다!!!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 그리고 친노 지지자들은 인간의 기본적인 도리가 안된 모습을 안철수와 필자같은 이들에게 너무 많이 보여서 신뢰와 믿음을 잃었기 때문에 문제라는 것을 말이다!!!

 

 

 안철수를 씹어대고, 안철수의 지지자들을 일시적인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나 잠정적인 부분집합체 정도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토록 함부로 공격을 감행하였으며 필자같은 이의 포스팅도 2류취급(친노 자신들에게 반대하면 모두 조중동이라는 식의 공세를 취하는 것을 말함...)을 받은 것이라는 말이다!!!

 

                                                                             ⓒSBS뉴스

 

 

 

 도대체, 친노 문재인이 무슨 경쟁력과 비전이 있어서 필자나 중도층 혹은 부동층을 끌어안을지 전혀 기대가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

 

 


 

 

 필자가 전에도 강조하였었지만, 기성정치권이 하도 패악질을 떨고 극단적인 진영논리와 해묵은 과거사 논쟁과 이념 투쟁으로 날을 세우니까, 부동층이나 중도층이 더욱 늘고 정치적 혐오나 무관심 그리고 냉소주의에 기반한 투표율 저하를 보이고 있다고 진단하였으며, 이런 냉소주의를 조금이라도 줄여줄 수 있는 작은 희망을 대변하는 안철수가 이런 식으로 좌절되면 그 결과가 박근혜나 문재인 모두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경고하는데도, 여전히 안철수 지지층에게 그래도 새누리당보다는 우리가 낫지 않느냐는 헛소리나 지껄이고 있으니 정말로 말 다한 것이다...

 

 

 

                                                                           ⓒSBS뉴스

 

 

 박근혜를 이길 수 있는 확실한 후보는 친노 문재인 중심으로 대선을 치뤄야 한다는 뭐같은 친노세력들의 오만과 아집 때문에 단일화 협상과정부터 결딴이 났으며, 이제 친노 문재인이나 민통당이 새누리당과 박근혜를 상대할 선거전략이라는 것이 결국에는 독재 반독재 프레임이나 민주 반민주같은 해묵은 진영논리나, 정수장학회나 인혁당 혹은 5.18광주민주화 항쟁이나 김근태 고문같은 과거사 부분으로 공격하는 구태를 지긋지긋하게 보게 될 터인데, 이런 구태의연한 상황속에서 부동층이나 중도층이 좋다고 투표하겠다...-_-;;;

 

 

 

 

 박근혜를 이기기 위해서 취할 수 있는 여러 중도적인 그리고 전략적인 공세의 선봉장격인 안철수를 그런 식으로 물을 먹이고도, 안철수가 장악하였던 그 영역을 문재인이 취할 수 있다면...필자도 기꺼이 인정해 주겠다!!!

 

 

 그러나, 안철수가 장악하였던 그 영역은 기성정치와 정당정치라는 미명아래, 온갖 편법과 반칙 그리고 특권으로 얼룩진 국회와 정치적 무능력과 비전 부재에 대한 국민들의 갈증과 분노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노무현 이미지나 팔아서 정치하는 문재인으로써는 도저히 감당할 수 도, 만들어 낼 수 도 없는 상황이나 선거 국면이 될 것이라는 예측만은 확실하게 할 수 있겠다...

 

 

 다시 강조하지만. 안철수의 이름까지 팔아서 정치적 기회주의 내지는 정치적 양아치(자신에게 유리한 경우와 불리한 경우나 세의 유불리에 따라서 표리부동하는 이를 가르키는 가장 좋은 표현은 이것뿐이니까 오해마시길...!!!) 짓 그만하시길...

 

 

 기성정치의 못된 행태와 반칙에 대한 재고와 안철수 현상의 실체를 대변할 수 있는 진심어린 선거운동과 진정성있고 실현가능한 경제복지 공약과 실천의지가 전혀 보이지 않는 현재의 문재인과 민통당이나 새누리당은 거기서 거기라는 것을 안철수 지지자들의 침묵과 희생으로 상쇄하지 말라는 것이다!!!

 

 

 12월 대선을 앞두고서, 극단적 진영논리와 구태스런 네거티브로 선거하면서, 안철수를 얼굴마담으로 내세우는 선거공학이나 정치적 계산에 대해서 반발하는 선거 기권이나 투표 포기발언을 문제삼을 단계도 아니고, 그런 식으로 안철수 지지자들을 매도할 자격이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같은 과거 집권세력과 구태 정치세력에게는 전혀 없다는 불편한 진실만이 더욱더 커질 것이라는 점을 국민들은 이미 알고 있기 때문이다...

 

 

 

 

 

 

 

                                                                 ⓒ구글 이미지

 

 

 

P.S: MBC와 SBS의 여론조사 결과와 지지율의 차이를 가지고서 투표를 독려하는 논리나 주장도 꼴불견이다...

 

 

 그런 식의 빈틈과 중도층 혹은 부동층의 증가라는 상황을 만든 책임은 모두 친노 문재인과 민통당의 몫이지, 언론이 왜곡하거나 조작해서 만들어낸 상황이 아니라는 부분에서부터 처절하게 반성하고 성찰하는 것만이, 안철수 지지자들의 분노와 좌절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이자 예의가 아닐까...

Posted by 네 오 NEO